억새꽃이 만발한 10월,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에서는 색색의 조명으로 물든 억새밭과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억새축제를 개최합니다. 생태공원으로 조성되어 야생 동식물 보호를 위해 야간에는 출입이 통제되는 하늘공원을 야간개장하여 삶에 지친 도시민들에게 은빛 억새물결 사이를 거닐며 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기회 제공하고 있습니다. 서울 억새 축제는 자연친화적인 공간에서 연령· 성별·계층에 관계없이 누구나 함께 참여하고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가능한 부대행사를 통해 오감으로 느끼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대중적이고 역동적인 서울의 대표 문화 축제로 자리 매김하고 있습니다.
억새축제가 열리는 기간동안만 야간개장을 하는 하늘공원에서는 달빛음악회&달빛영화관 을 개최하여 공원의 중앙무대에서 7080음악, 포크송, 발라드 등의 가수팀을 섭외하여 공원을하고 판도라, 님아, 그강을 건너지마오 등의 영화를 상영하고 있습니다. 또한,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 록 하늘공원 중앙로 오른쪽에는 동화나라(신데렐라와 호박마차, 백설공주와 일곱난장이), 하늘계단에는 별이 빛나는 밤(청사초롱과 별빛계단) 라는 주제로 매일밤 7시면 빛이 켜집니다. 하늘공원 중앙로에는 ‘야생동물’이라는 주제로 ‘동물이 살고있는 공원’을 전시하여 월드컵 공원 내 살고 있는 야생동식물, 공원사진사들이 기록한 공원의 사계절, 무인카메라로 만나는 야생동물, 사라져가는 야생동물 사진, 그림 등을 볼 수 있습니다. 하을공원 왼쪽에서는 직접 자르고 붙이고 하여 맹꽁이머리띠, 야생동물핀버튼 등의 체험 하기 코너도 준비되어 있으며, 억새풀뿐만아니라 코스 모스꽃도 같이 즐길 수 있습니다. 하늘공원의 광활한 억새밭에서 일상의 여유와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길 바랍니다.
축제 일시 : 2017년 10월 13일 ~ 2017년 10월 19일 장 소 : 서울특별시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(상암동) 주 최 / 주 관 : 서울녹지사업소, Tel. 02-300-5573 홈페이지 : http://worldcuppark.seoul.go.kr